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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퍼포먼스 마케팅

코호트 분석은 사용자 행동을 그룹으로 나눠 지표별로 수치화한 뒤 분석하는 기법 단순히 말하면, 시간을 두고 비슷한 그룹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예로 들면, 판매개시 1개월차에 가입한 고객들과 6개월차에 가입한 고객들의 사용경험이나 매출,탈퇴율등의 지표는 분명히 다를 것입니다. 이때, 여러 단계로 나누어져 있는 사용자 그룹이 각각 코호트그룹이 되는데, 예시를 보면, 1월 2월 3월 4월 5월 전체 고객(명) 1,000 2,000 3,000 4,000 5,000 고객당 평균 매출 $5.00 $4.50 $4.33 $4.25 $4.50 그룹을 나누지 않고 전체 고객으로 바라보면 사업의 현황이 애매하게 보입니다. 고객은 증가하고 있지만, 평균매출이 줄어드는 건지 회복되는 건지가 모호하기 때문입니다...
Python/데이터분석기법
2024. 2. 12. 17:14